파밀리데이터 서비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 2024년 10월 2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 본 약관은 주식회사 파밀리데이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FaMiliCare서비스(파밀리케어 웹 사이트, 파밀리 케어앱 , 파밀리케어 커넥터 등을 포함하며, 이하 총칭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용조건, 절차, 이용자와 사이트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FaMiliCare서비스”이란 실시간 건강을 체크를 통해 나만의 건강관리 및 생활관리 서비스를 컴퓨터, 모바일, 스마트워치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주소지, 대표자명, 개인정보 책임자명, 연락처(전화번호, 팩스, 전화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시행 일자와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서비스 내 공지사항 등을 통해 개정약관의 시행 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에 이를 공지하고, 사용자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회사가 전항에 따라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였음에도 회원이 해당 기간 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았을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 대하여 기존 약관을 더 이상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않으면 일반적인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기반으로 하여 더욱 세부적인 사항은 별도의 이용가이드 및 가이드라인(이하 총칭하여 “세부지침”)에서 정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과 세부지침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세부지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 본 약관에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 ① 사용자 계정: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나의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회원 정보 변경, 회원 가입 및 탈퇴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로그인 계정 정책을 말합니다.
- ② 회원: FaMiliCare 웹 사이트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③ 이용자: 서비스에 가입한 자.
- ④ 관계사: 회사와 제휴 관계를 맺고 사용자 계정을 공동 제공하기로 합의한 법인을 말합니다. 관계사가 추가/변동될 때에는 FaMiliCare사이트에 변경 사항을 게시합니다.
- ⑤ 개별 서비스: 사용자 계정을 이용하여 접속 가능한 회사 또는 관계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개별 서비스는 추후 추가/변동될 수 있으며 서비스가 추가/변동될 때에는 FaMiliCare 사이트에 변경 사항을 게시합니다.
- ⑥ 이메일: 이용자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이용자가 설정 이메일 주소.
- ⑦ 비밀번호: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이하여 이용자 자신이 설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 ⑧ 단말기: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해 이용자가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등의 기기.
- ⑨ 서비스 이용: 이용자가 단말기를 이용하여 FaMiliCare서비스에 접속하여 정보를 이용하는 것.
- ⑩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약관으로 FaMiliCare서비스와 이용자 간의 체결하는 계약을 말함.
- ⑪ 가입: 사이트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 등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 ⑫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6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본 약관과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면 회사가 신청자의 정보 등을 확인한 후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의 계약으로 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신청)
-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원 가입을 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본 약관에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 회원가입 이후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회원탈퇴(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제6조에 따른 가입 신청자에게 회사는 원칙적으로 사용자 계정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아래 각호의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회사가 본 약관 또는 세부지침에 의해 사용자 계정을 삭제하였던 경우
- ② 제공 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는 경우
- ③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기술적인 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④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⑤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 재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 ⑥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① 다른 사람의 명의나 이메일 주소 등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계정을 생성하려 한 경우
- ② 사용자 계정 생성 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경우
- ③ 사회의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한 경우
제9조 (서비스 이용사항 변경)
- ① 개인 이력 사항
- ② 비밀번호
- ③ 이용자가 제공한 기타 정보
제3장 사용자 계정 이용
제10조 (사용자 계정 제공)
-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사용자 계정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사용자 계정 서비스” 또는 “서비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① 로그인 : 사용자 계정이 적용된 서비스에서 하나의 계정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②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 사용자 계정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각종 고지, 관리 메시지 및 기타 광고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화면 내에 표시하거나 이용자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광고성 정보 전송의 경우에는 사전에 수신에 동의한 경우에만 전송합니다.
제11조 (사용자 계정 서비스의 변경 및 종료)
- 회사는 사용자 계정 서비스를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아래 각호의 경우 사용자 계정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① 사용자 계정 서비스용 설비의 유지·보수 등을 위한 정기 또는 임시 점검의 경우
- ②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사용자 계정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③ 관계사와의 계약 종료, 정부의 명령/규제, 서비스/회원 정책 변경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사용자 계정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 ④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 전항에 의한 사용자계정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미리 제1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내지 공지하겠습니다. 이때 원만한 서비스 및 정책 변경 등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 시 재로그인 또는 추가적인 동의 절차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로서도 예측할 수 없거나 통제할 수 없는 사유(회사의 과실이 없는 서버 장애, 시스템 다운 등)로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에는 사전 통지 내지 공지를 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회사가 상황을 파악하는 즉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하도록 노력하고, 2시간 이상 복구가 지연될 시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게시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12조 (사용자 계정 관리)
- 사용자 계정은 이용자 본인만 이용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이 이용자의 사용자 계정을 이용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이용자가 다른 사람이 이용자의 사용자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도록 직접 비밀번호를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다른 사람이 이용자의 사용자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비밀번호 입력 및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무단 사용이 발견된다면, 회사에게 알려주시기 바라며, 회사는 무단 사용을 막기 위한 방법을 이용자에게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 내 사용자 계정 설정 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사용자 계정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 계정 서비스의 제공 및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용자 계정, 전화번호, 단말기 식별번호, 기타 본인확인정보 등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수정하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이용 신청 시 알려주신 내용에 변동이 있을 때, 직접 수정하시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사에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이용자가 사용자 계정 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이용자의 의무
제13조 (회원의 의무)
- 이용자는 사용자계정 서비스를 이용할 때 아래 각호의 행위는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①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사용자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명의자의 허락 없이 문자메시지(SMS)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 ②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③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⑥ 사용자 계정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⑦ 사용자 계정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대여, 담보제공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와 소프트웨어를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 ⑨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⑩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⑪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⑫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⑬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⑭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⑮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을 발송하는 행위
- ⑯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발송하는 행위
- ⑰ 기타 불법한 행위
-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증여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가 관련 법령, 회사의 모든 약관 또는 정책을 준수하지 않는다면, 회사는 이용자의 위반행위 등을 조사할 수 있고, 이용자의 계정・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하거나,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의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시스템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하는 등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미치거나 안정적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한 경우, 회사는 이러한 위험 활동이 확인된 이용자의 계정들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이용제한과 관련하여 조치 결과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의 보호)
- 정보통신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라 제공받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합니다.
-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별도의 동이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는 사용자의 별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 ① 수사상의 목적에 따른 수사기관의 서면 요구가 있는 경우에 수사협조의 목적으로 국가수사 기관에 성명, 주소 등 신상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②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법률, 전기통신관련법률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경우
- ③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사전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합니다.
-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회원탈퇴(해지) 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이외의 사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수 있으며, 회원탈퇴(해지)방법은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5장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제15조 (이용계약 해지)
- 이용자는 사용자계정 이용을 더 이상 원치 않는 때에는 언제든지 서비스 내 제공되는 메뉴를 이용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의 사용자계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자계정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이용자가 등록한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로 이메일, 문자메시지 메시지를 보내는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이용자의 사용자계정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사용자계정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이용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사용자계정으로 이용하였던 개별 서비스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라도 이용자는 다시 회사에 대하여 이용계약의 체결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손해배상)
- 회사는 법령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어떠한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약정이나 보증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CP(Contents Provider)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게 될 경우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이용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된 아래와 같은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법률상 허용되는 한도 내에서 간접 손해, 특별 손해, 결과적 손해, 징계적 손해, 및 징벌적 손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에서 발생한 손해
- ②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③ 서비스에 접속 또는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④ 제3자가 불법적으로 회사의 서버에 접속하거나 서버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⑤ 제3자가 회사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회사 서버로부터의 전송을 방해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⑥ 제3자가 악성 프로그램을 전송 또는 유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
- ⑦ 전송된 데이터의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한 손해, 명예훼손 등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손해
- ⑧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제17조 (분쟁의 해결)
- 회원은 아래 고객센터를 통하여 언제든지 서비스와 관련한 의견 및 이의 신청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가능한한 회원의 의견에 대해 신속히 처리하려고 노력하며, 회원과의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성실히 협의할 것입니다.
- ① 고객센터 전화 : 031-341-0534
- ② 고객센터 이메일 : cs@familidata.co.kr
- ③ 1:1문의
-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되고 이행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회사 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하기로 합니다.